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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서울대학교(이하 ‘본교’라 한다)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다만, 대학(기관)에서 별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마련한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시설물 안전관리 및 화재예방

범죄의 예방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설치 대수 및 설치 위치, 설치목적

설치 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목적을 포함하는 표

설치 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목적
8,101 건물현관 및 로비, 복도, 지하주차장, 교내 순환도로변 등 범죄예방,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교통단속, 교통정보 수집 등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 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접근권한자

구분, 소속, 직위, 이름, 연락처를 포함하는 표

구분 구분 소속 직위 이름 연락처
총괄부서 총괄자 캠퍼스관리과 과장 박경수 (02) 880-5130
접근권한자 캠퍼스관리과 주무관 오명섭 (02) 880-5228
대학(기관)별 분임책임자 본부, 대학(원), 부속 시설 등 과장, 팀장, 행정실장 각 기관 행정실
실무책임자 본부, 대학(원), 부속 시설 등 분임책임자가 지정한 자 각 기관 행정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턱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연락처를 포함하는 표

수탁업체 연락처 비고
㈜에스원 02-880-9112/9113 본부주관

※ 대학(기관) 별로 위탁 관리한 경우에는 해당업체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를 포함하는 표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각 건물 관리실 등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방법 대학(기관)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하며,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확인장소 CCTV가 설치된 대학(기관)의 행정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으며, 본교는 지체 없이 존재확인·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이 경우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범위는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와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명백히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4년 3월 7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