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안내

서울대 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삶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서울대 평생교육원 〈SNU Life+ 아카데미〉

2024.04.16.

유튜브를 비롯하여 각종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 어딘가 모르게 허전한 마음이 든다면? 사람을 만나고,‘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삶에 특별함을 더하는 서울대 평생교육원「SNU Life+ 아카데미」가 있다.

서울대 평생교육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내 삶에 특별함을 더하는 곳,「SNU Life+ 아카데미」”를 새롭게 선보인다.

「SNU Life+ 아카데미」는 4월 25일(목) 개강하는 〈트레블 클럽: 여행 가는 날〉을 비롯하여, 〈역사에 진심인 사람들의 지식공방〉, 〈캠퍼스 안 미술관〉, 〈SDGs 아카데미〉, 〈다행다복 프로젝트〉, 〈북티비티 클럽〉, 〈시크릿 가든〉, 〈에듀카페〉, 〈아티스트 깊이보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트레블 클럽: 여행 가는 날〉에서는 서울대 서양사학과 장문석 교수와 함께‘지중해의 보석’이탈리아 시칠리아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여행을 함께할 동반자들을 만나며, 시칠리아의 숨은 아름다움을 함께 발견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역사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깊이 있고 재미있는 역사공부 〈역사에 진심인 사람들의 지식 공방〉에서는“나의 뿌리를 찾아서: 인류 조상 탐사기”를 주제로 현재까지 인류가 어떻게 진화되어 왔고, 세계 각지의 고유한 선사 및 고대 문명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심도 있게 공부해볼 예정이다.

OECD 자살률과 우울증 발병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슬픔, 우울, 절망으로 가득 차 있는 우리 사회,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행다복 프로젝트〉에서는 우울증이라는 같은 고민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을 나누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며 행복을 만들어가는“우울증 극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서울대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권준수 교수와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심리학과 김향숙 교수, 명상전문가 신상원 대표가 멘토로 나선다.

〈시크릿 가든〉은“나를 어루만지는 식물: 치유 식물 가이드”를 주제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식물에 숨겨진 비밀들을 살펴보고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서울대 산림과학부 강규석 교수, 식물생산과학부 전창후 교수, 이효범 교수가 지혜를 나눈다.

스마트폰에 길들여서 책을 읽는 것이 쉽지 않는 시대, 〈북티비티 클럽〉을 통해 책 속에 담긴 지혜를 발견하고, 책을 통해 사람과 세상을 만나고 삶의 지표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학기에는“미국 문학과 역사 이야기: 미국 문화의 명과 암”을 주제로 서울대 영어교육과 김은형 교수와 함께 미국의 대표 문학 작품 6편을 만나본다.

〈에듀카페〉는 교육에 대해 도란도란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ADHD로 괴로워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하여 ADHD분야의 권위자 서울대 어린이병원 홍순범 교수, 서울대 아동가족학과 권윤정 교수와 함께 이에 대한 궁금증와 고민을 해소해볼 예정이다.

전지구적 기휘위기 시대,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SNU SDGs 아카데미〉에서는 서울대 환경대학원 손용훈 교수가 도시 농업에 대해 소개하고 일상에서의 실천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삶이 예술이 되는 시간도 기다리고 있다. 〈아티스트 깊이보기〉에서는 현대미술의 거장 에드워드 호퍼와 데이비드 호크니의 삶과 작품세계를 깊이 있게 탐구하고, 이를 통해 예술에 대한 견문을 넓혀보고자 한다. 인정받는 동양화 작가인 김민경 작가와 함께 수묵담채 방식을 바탕으로 하는 동양화 일러스트와 민화를 그려보는 〈캠퍼스 안 미술관: 붓 따라 퍼지는 감성: 동양화 일러스트〉는 과정 종료 후 서울대 평생교육원에서 수강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직접 전시할 기회를 제공한다.

「SNU Life+ 아카데미」는 2024년 4월 25일(목)~7월 22일(목) 서울대 관악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의 오프라인 강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며, 서울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nui.snu.ac.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